여름철 반려견 건강관리 - 여름 강아지 산책은 밤에! 본문

삶스토리 [재미있는LIFE스토리]/즐거운 삶

여름철 반려견 건강관리 - 여름 강아지 산책은 밤에!

삼토리 2017.07.27 11:45
공유하기 링크

여름철 반려견 건강관리 - 여름 강아지 산책은 밤에!


안녕하세요. 삼토리입니다. 사람도 견디기 힘든 폭염주의보가 매일같이 등장하는 요즘, 사람 뿐만 아니라 우리와 함께하는 반려견들도 힘들긴 마찬가지일텐데요. 오늘은 반려견이 여름철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반려견의 여름철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나갈까? 하는 소리에 숨어있던 반려견이 갑자기 나타났던 적 다들 한번씩 있으시죠? 더워서 축 늘어진 강아지도 벌떡 일어나게 만드는 강아지 산책.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엔 더욱 주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폭염주의보가 내리는 한 낮의 땅 온도는 엄청난데요. 맨발의 강아지들이 아스팔트를 산책하다 화상 입기 십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내리쬐는 햇빛을 받아 열사병에 걸릴 수 있으니 한 낮의 강아지 산책은 주의해야 합니다. 




지구상의 모든 생물에게 물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입니다. 특히나 이렇게 찌는듯한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는 더더욱이요. 


물론, 우리 반려견들에게도 물은 정말 중요한데요, 먼저 산책 나갈 때 마다 물을 꼭 챙겨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 산책을 나가더라도 햇빛만 없을 뿐이지 아직 온도가 후덥지근한데요, 이렇게 더우면 강아지들 목 마르기 쉽겠죠? 강아지가 탈수에 걸리지 않게, 산책 할 때 물을 꼭 챙겨주시고요. 덥다고 차가운 물에 강아지를 씻기면 감기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적당히 미지근한 물로 강아지를 씻겨주세요! 



영국 동물보호단체 Dogs Trust에 따르면 뜨거운 차 안의 개는 수 십분 안에 사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려견을 부득이 하게 차에 혼자 두어야 할 때, 꼭 에어컨을 켜두시고요, 창문이 다 닫혀진 집에 혼자 두지 마시고 선풍기나 에어컨, 혹은 창문을 열어 두어 강아지가 쾌적한 환경 속에서 지낼 수 있도록 신경 써주세요. (창문을 열 시 강아지가 혼자 밖으로 나가지 않게 안전장치를 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즘 지하철이나 길거리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핸디 선풍기 입니다. 무더운 여름 선풍기 하나면 에어컨이 없는 곳에서 조금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데요. 반려견들에게도 이런 여름 용품이 준비 되어있다고 합니다. 강아지용 쿨 매트는 반려견들이 언제나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도와주고요 사람에겐 작다 싶은 선풍기를 강아지용으로 구입하면, 반려견이 조금 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겠죠? 이 외에도 강아지용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줄 수도 있고 시원한 과일로 별미를 맛보게 해줄 수 있답니다. 또한 반려견용 아이스 팩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시원함을 느끼게 해 줄 수도 있죠.



여름철, 어떤 사료를 섭취하는지도 반려견에겐 아주 중요합니다. 금방 지치기 쉽고 기력이 없을 여름. 반려견을 위한 건강한 사료도 반려견의 시원한 여름 나기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에게 좋은 음식 중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음식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홍삼, 과연 강아지에게 좋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연구결과 4%의 홍삼 성분과 1%의 증삼농축액 분말을 약 8주간 급여하였을 때 급성 독성작용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정관장의 지니펫은 반려견 임상실험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특허 등록을 마친 반려견을 위한 홍삼 사료랍니다. 무더운 여름철 나의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정관장 지니펫으로 반려견의 건강을 보충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반려견과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기, 삼토리가 응원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